강동복지관어린이집 시간보육제실. (제공: 강동구) ⓒ천지일보 2021.4.6
강동복지관어린이집 시간보육제실. (제공: 강동구) ⓒ천지일보 2021.4.6

시간제보육실 1시간당 1000원 이용 가능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이달부터 시간제보육실 2개소를 추가해 총 6곳 8개반으로 확대‧운영을 재개한다고 6일 밝혔다. .

구는 서울 전역 어린이집 휴원 명령 해제로 이달 1일부터 어린이집과 함께 시간제보육서비스 운영을 재개했다.

시간제보육이란 어린이집을 이용하지 않고 가정양육수당을 지원받는 영유아 가구가 급한 볼일이 생기거나 병원이용 등 일시적으로 보육이 필요할 때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서비스이다.

기존 시간제보육 제공기관 중 강동구민회관 내 ‘아이-맘 강동 육아시티 천호점’이 협소한 공간과 시설의 노후화로 폐지되고 이를 대체하기 위해 인근 강동복지관어린이집에 시간제보육실을 신설했다.

또, 상일동역 부근 대규모 주택단지와 강일권역 인구유입으로 인한 수요에 대응하고자 지난달 신규 개원한 구립또바기어린이집 안에 시간제보육실을 설치했다.

이외 ▲강동구청직장어린이집(성내1동) ▲구립 래미안힐스테이트어린이집(고덕1동) ▲구립 고덕숲어린이집(상일동) ▲구립 래미안솔베뉴어린이집(명일1동)에서 시간제보육을 운영하고 있다.

6개월부터 36개월 미만 아동이 평일(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www.childcare.go.kr)에서 온라인 신청 또는 시간제보육콜센터(☎1661-9361)로 예약해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여성가족과(☎02-3425-5759)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시간제보육은 도움이 필요한 양육가정을 위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이다.”며 “이외에도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주민 중심의 보육정책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