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1.3.31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1.3.31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비대면교육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가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국가자격증시험 준비를 위해 오는 4월 2일 근로자 국비지원교육으로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 있는 과정이며 비대면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맞춤형 화장품조제관리사를 신규 수강자들에 한해 선착순으로 총 8권(교재는 이론 4권, 기출문제 4권) 수험서 무료제공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한국어교원3급 양성과정 수강신청자 도서출판 참 발간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수험서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전했다.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란 국가자격시험에 합격한 자로, 화장품법상 맞춤형화장품판매업자가 반드시 두어야 하는 전문자격자다. 맞춤형 화장품이란 제조 또는 수입된 화장품의 내용물에 다른 화장품의 내용물이나 식품의약품안전전처장이 정하는 원료를 추가해 혼합한 화장품 및 제조 또는 수입된 화장품의 내용물을 소분한 화장품을 말한다.

제4회 시험일은 오는 9월 4일 예정이며, (접수일은 7월 28일 10시부터 8월 6일 17시까지다. 시행기관은 한국생산성본부다.

강의 차시는 총 76강으로 화장품 법의 이해는 전상규 교수가 화장품 제조 및 품질 관리, 유통화장품의 안전관리, 맞춤형화장품의 이해는 최선화 교수의 강의 영상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3월 14일 도입된 제도로 맞춤형 화장품을 판매하려는 회사는 판매장마다 국가자격시험을 통과한 조제관리사를 둬야한다. 조제관리사는 매장에서 고객을 위한 맞춤형화장품을 제조하는 실질 업무와 관리를 책임진다. 맞춤형 조제관리사 자격이 있는 경우 1년 근무 경력만으로 ‘화장품 책임판매관리자’ 자격이 인정된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국가공인자격증은 비학위과정으로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다. 자격증은 교원양성과정 120시간을 이수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1차 필기, 2차 면접)에 합격한 후 국립국어원 자격심사를 통해 주어진다.

한국어교사 양성과정 이론의 경우 국립국어원의 규정에 따라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한국문화 총 4개의 영역을 105강으로 구성해 진행하고 있다.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에는 이론과 실습과정이 있으며 이론과정 수료 후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실습을 진행한다. 이론과 실습을 모두 수료하게 되면 한국어교원 이수증명서가 발급돼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임원사고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한국이러닝협회, 한국고용협회, 한국HRD기업협회 회원사다.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다. 이수한은 SBS 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웃음을 찾는 사람들(웃찾사)’에서 활약했던 개그맨이다.

또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사이트를 통해 국비지원을 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