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중국발 황사,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방지를 위한 정부 정책에 발맞춰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강화 및 유류연료 전환사업 등 환경경영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사는 ‘국민과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친환경 에너지 리더’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2019년 ‘미세먼지 저감 마스터플랜’을 수립, 매년 미세먼지 배출을 줄이는 데 전사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먼저 질소산화물 저감을 위해 총 28대 보일러에 저녹스(질소산화물)버너를 개체하고 황산화물 저감을 위해 신규 탈황설비를 추가 설치하는 등 대기오염물질 감축을 위해 총 132억원을 투자했다.

또한 에너지 생산효율이 높고 대기오염물질 배출이 적은 열병합발전시설을 우선 가동하는 한편 정부의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에 적극 참여한 결과, 지난해에 2016년 대비 미세먼지 배출을 약 58% 감축하는 성과를 이뤘다.

특히 유류연료 전환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에 있다. 유류 사용 사업장인 청주·대구지사는 환경영향평가 절차가 마무리되는 올 하반기에 친환경 에너지 개선 공사를 착공할 예정이다. 수도권 유류 사업장인 수원지사에 대해서도 연료전환 사업을 조속히 추진할 계획이다.

황창화 사장은 “공사는 맑은 하늘, 깨끗한 공기를 위해 2024년까지 총 7724억원을 지속적으로 투자해 미세먼지 배출량을 2018년 대비 37% 감축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