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29일 밤 열린 TV토론회를 준비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29일 밤 열린 TV토론회를 준비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국책사업 결정 시기 두고도 설전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와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내곡동 땅 셀프의혹에 대해 공방을 벌였다.

박영선 후보는 29일 MBC 100분 토론에서 “서울주택도시공사(SH)에서 답변서를 받아보니, 단독주택용지 특별분양 공급을 추가로 받은 게 있다고 했다”며 “36억 5천만원 보상에 더해 단지 안에 단독주택용지를 특별분양을 받았다”고 지적했다.

그러자 오 후보는 “정확히 모른다”며 “장인·장모가 받은 건데 어떻게 알겠느냐”고 반박했다.

이에 대해 박 후보는 “몇 평인지는 정보공개 요청 중”이라며 “분명히 추가로 받은 건 없다고 했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또 오 후보가 내곡동 부지 측량현장에 갔다는 증언이 나온 데 대해 “증인이 3명이다. 추가적인 증거가 나오면 어떻게 할 거냐”고 물었다.

오 후보는 “삼인성호(三人成虎)라고, 사람 세 명이 없는 호랑이를 봤다고 하면 호랑이가 있게 된다”며 “언젠가 그분들이 수사기관에서 만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난데없이 시장 취임 전에 측량하는 곳에 갔느냐로 거짓말로 자꾸 몰아간다”고 비판했다.

이에 박 후보는 “내곡동 땅 의혹의 핵심은 거짓말을 했느냐 안 했느냐”라며 “측량 장소에 갔느냐 안 갔느냐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두 후보는 내곡동 부지를 포함한 국책사업 결정 시기를 두고도 설전을 벌였다.

박 후보는 “노무현 정부에서 했다고 주장하는데, 그것은 조건부 결제였다. 마지막 결제가 아니다”고 주장했다.

이에 오 후보는 “이게 노 정부 당시 국토부에서 결정한 서류다. 2007년도다”라고 맞섰다.

그러자 박 후보가 “환경부에서 반대해서 성사되지 않았다”고 주장했고, 오 후보는 “국민임대주택단지법이 바뀌면서 형식적으로 철회하고 형식적 절차를 밟은 것”이라고 반박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