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이 4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사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천지일보 2021.3.4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이 4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사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천지일보 2021.3.4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의 투표를 독려하는 메시지를 냈다.

29일 정치권에 따르면 윤 전 총장은 최근 조선일보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권력을 악용한 성범죄 때문에 대한민국 제1, 제2 도시에서 막대한 국민 세금을 들여 선거를 다시 치르게 됐다”며 “시민들의 투표가 상식과 정의를 되찾는 반격의 출발점이 될 것이다. 투표하면 바뀐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정치라는 건 시민들이 정치인과 정치세력의 잘못에 대해 당당하게 책임을 묻고, 또 잘못했으면 응당 책임을 져야 하는 시스템”이라면서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이번 선거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윤 전 총장은 ‘야권 후보 선거운동을 직접 지원할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 “지금 특별한 계획을 갖고 있지는 않다”고 답했다.

야권 대선 지지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윤 전 총장이 메시지를 내면서 야권의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 국민의힘 서울시장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유승민 전 의원은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과 인터뷰에서 “윤 전 총장은 아주 좋은 야권 후보로, 국민의힘으로 들어와서 같이 갔으면 한다”며 “국민의힘이 윤 전 총장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무소속 홍준표 의원 등을 상대로 모두 문을 열고 안에서 경선을 해 단일 후보를 뽑는 게 우리의 큰 전략이 돼야 한다”고 제안했다.

국민의힘 중진인 김기현 의원도 “윤 전 총장의 메시지는, 이번 선거의 핵심 키워드를 명확히 파악하고 있고 이걸 국민에 다시 환기시켰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면서 “야권 전체 방향성과 궤를 같이 한다. 연대 가능성도 충분히 내포하고 있다고 보인다”고 평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