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오후 3시50분께 부산 강서구 대저동 경전철 덕두역 김해공항 방향 선로 옆 소음방지벽이 불에 타 20여분만에 진화됐다. 이 불로 소음방지 샌드위치 패널(가로 2m*세로 2m) 15개가 시꺼먼 연기를 내면서 불에 타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백하나 기자] 7월 개통을 앞둔 부산~김해경전철 구간 소음방지벽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14일 오후 3시 50분경 김해공항 방향으로 가던 부산 강서구 대저동 경전철 덕두역 선로 옆 소음방지벽에서 불이 났다.

이 불로 소음방지벽(가로 2m×세로 2m) 30여 m가 불탔고, 스티로폼 흡음재에 불이 옮겨 붙으면서 시꺼먼 연기가 주변을 뒤덮었다.

부산김해경전철조합측은 화재가 발생한 후 소방차가 출동해 10여 분만에 진화했다고 전했다.  

경찰은 화재 당시 인부들이 선로에서 용접작업을 하고 있었다는 목격자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화재 경위를 조사 중이다.

부산김해경전철 조합 관계자는 “현재 직원을 파견해 화재 당시의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1일 새벽 부산~김해경전철 본선 김해 방향인 부산 사상구 괘법르네시떼역 승강장 아래 선로변에 깔린 2만 2900볼트 고전압 케이블에서 불이 나 케이블 1.5m가량이 소실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