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와 안철수 공동선대위원장이 27일 서울 마포농수산물시장을 방문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제공: 오세훈 캠프) ⓒ천지일보 2021.3.27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와 안철수 공동선대위원장이 27일 서울 마포농수산물시장을 방문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제공: 오세훈 캠프) ⓒ천지일보 2021.3.27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측은 28일 내곡동 땅 측량에 입회했다는 KBS의 보도에 대해 “대검찰청에 고발장을 제출하고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박성중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2005년 측량 현장에 오세훈 후보가 있었다는 KBS의 허위보도는 당사자 반론도 반영하지 않은 악의적 오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선거기간 동안 지속되고 있는 극단적 편파 방송 관련자에 대한 민·형사, 선거법상의 책임을 끝까지 묻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고발 대상은 KBS 법인과 양승동 KBS 사장을 포함해 보도본부장, 정치부장, 보도 기자 2명 등이다. 아울러 MBC와 TBS의 보도 관련 책임자도 포함됐다.

박 위원장은 “측량 관계법령과 지적업무 처리 규정에 따르면 측량을 의뢰할 수 있는 자 및 측량 입회자는 토지 소유자 또는 인접 토지 소유자 등 이해관계인으로 한정된다”며 “오 후보는 2005년 당시 토지 측량이 이뤄진 사실조차 알지 못했고, 입회했던 이들은 오 후보의 처가 식구들”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국민이 주인인 공영방송 KBS, MBC와 시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TBS는 국민과 시민의 편이 아니라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의 편에 서서 극단적인 편파방송을 자행하고 있다”면서 “사실상 여당의 언론 캠프, 선거운동원으로 전락했다. 책임을 선거가 끝나더라도 끝까지 묻겠다”고 으름장을 놨다.

이외에도 오 후보 측은 SNS를 통해 제기되고 있는 ‘오세훈 후보의 처남 송 모 교수가 측량 현장에 가지 않고 한 의료계 행사에 참석했다’는 의혹 제기에 대해선 “송 교수는 당시 의료계 행사의 초반부에는 참석하지 않고 저녁 감사패 수여식에만 참석했다”며 “1시부터 5시까지 그자리에 있었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혀왔다”고 해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