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대강당에서 열린 국민당 창당 발기인대회 사전행사에서 ‘무너진 정의와 공정의 회복’이란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천지일보 2020.2.9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천지일보DB

고민정, ‘사람에 투표해 달라’ 영상 공유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사람에 투표해 달라’는 내용이 담긴 영상을 소셜미디어에서 공유하는 것을 두고 “사람이 사람 같아야 사람이지”라고 비판했다.

26일 정치권에 따르면 진 전 교수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주당 고민정·윤건영·김민석 의원 등이 소개한 영상을 공유하며 이같이 말했다.

민주당 의원들이 공유 중인 해당 영상은 “‘파란색이 싫어졌다'와 ‘빨간색이 좋아졌다’가 같은 말인가요”라며 “같은 말이 아닙니다. 당신은 빨간색이 어울리는 사람이 아닙니다. 당신은 이제껏 단 한 번도 탐욕에 투표한 적이 없습니다”라는 게 주요 내용이다.

그러면서 “오세훈이라는 사람이 박영선이라는 사람을 대신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박형준이라는 사람이 김영춘이라는 사람을 대신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라며 “서울이 전광훈의 놀이터가 되지 않기를 빕니다. 부산이 엘시티의 발아래에 놓이지 않기를 빕니다. 사람에 투표해주십시오”라고 주장한다.

이 영상은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폭력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으로 지칭했다가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캠프 대변인직에서 사퇴한 고민정 의원이 페이스북에 공유하면서 논란이 일었다.

이와 관련해 국민의힘 조수진 오세훈 선대위 대변인은 논평에서 “탐욕은 지나치게 욕심을 낸다는 뜻으로, LH 사태로 촉발된 문재인 정권의 땅 투기 게이트 의혹의 본질이야말로 탐욕, 친문(親文)의 탐욕”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고 의원은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영상을 공유한 것에 대해 몇몇 야당 의원님들께서 충고의 말씀을 하셨고, 언론들도 저를 내세우는 것이 제목을 뽑기에 효과적이라 생각이 들었는지 비난 섞인 기사들을 쓰셨다”며 “어떤 망신을 줘도 모두 받겠다. 그 비웃음들 참아내겠다”고 했다.

고 의원은 “다만 가만있으라, 아무 말도 꺼내지 말라 하지는 말아 달라”며 “저에겐 반드시 지켜야 할 것이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이 만들어 가고 있는 그 세상을 거꾸로 돌려놓을 순 없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