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남자 축구대표팀 80번째 한일전 선발명단. (제공: 대한축구협회)
대한민국 남자 축구대표팀 80번째 한일전 선발명단. (제공: 대한축구협회)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대한민국이 80번째 한일전에서 전반전에서만 2골을 허용하며 0-2 리드를 허용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축구 대표팀은 25일 일본 요코하마의 닛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10년 만의 일본 상대 친선경기를 가졌다.

대표팀은 이상호(발렌시아)를 톱으로 하는 전술을 꺼내들었다. 이강인이 평소 미드필더로 분류되는 만큼 이른바 ‘제로 톱’ 전술이었다.

좌우 날개는 나상호(서울), 이동준(울산)가 포진했다.

중원은 남태희(알사드), 원두재(울산), 정우영(알사드)가 책임지고, 수비는 홍철(울산), 김영권(감바 오사카), 박지수(수원FC), 김태환(울산)이 맡았다.

골키퍼는 조현우(울산)가 지켰다.

대표팀은 초반부터 일본의 파상공세에 밀리는 모습을 보였다. 실점은 불과 전반 16분에 나왔다.

우리 진영 오른쪽 측면에서 공 처리 과정 중 우리 선수끼리 잠시 망설였고, 일본의 오사코 유야(베르더 브레멘)가 감각적인 오른쪽 뒤꿈치 패스로 공을 우리 골대 쪽으로 보냈다. 이날 A매치에 첫 데뷔한 일본의 오른쪽 풀백 야미네 미키(가와사키 프론탈레)가 지체 없이 오른발슛을 날렸고, 그게 그대로 골이 됐다. 그의 A매치 데뷔골이었다.

10분쯤 뒤인 전반 27분에도 한국은 역습 상황에서 가마다 다이치(프랑크푸르트)에게 골을 허용했다.

한국은 계속 볼을 멀리 걷어내는 식의 경기를 펼치며 위태로운 모습을 보였다.

경기 내내 끌려 다닌 한국은 전반 38분에서야 나상호가 골대를 넘기는 슛으로 이 경기 첫 번째 슈팅을 기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