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2021.3.23
송송 파파 청년서포터즈 모집. (제공: 송파구) ⓒ천지일보 2021.3.23

내달 9일까지 홍보도우미 청년 20명

우수제안 원고료, 활동 우수자 표창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다음달 9일까지 관내 문화‧정책사업 등을 홍보할 청년도우미 2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홍보도우미 ‘송송파파 청년서포터즈’는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구의 특색있는 다양한 문화‧축제 소식을 직접 취재해 생생하게 전달하고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아이디어를 가미해 송파의 정책‧사업을 홍보하게 된다,

대상은 20세~35세 이하의 구민 또는 관내 소재 대학생‧청년·직장인이며 선발인원은 20명이다. 지원서는 송파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모집담당자 이메일(newkh@songpa.go.kr)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다음달 16일 구 홈페이지‧개별문자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발대식 이후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매월 주제를 선정하고 그에 따른 홍보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포터즈 주요 활동은 ▲송파둘레길‧송파쌤 등 역점사업 취재 ▲문화예술 현장 탐방 취재 ▲주요 정책에 대한 네이밍 제안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송파구 대표축제 및 전시·박람회 등 현장 홍보 등이다.

한편 홍보 미션 수행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현장 홍보 시 자원봉사 시간 인정, 활동키트 제공, 우수제안자 원고료 지급, 활동우수자 구청장표창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홈페이지 또는 홍보담당관(☎ 2147-2291)에게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청년 특유의 재기발랄한 시각으로 송파구의 매력에 반짝임을 더해 줄 역량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