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재 손 대표 예방해 밝혀..이달 중 성사 가능성

(서울=연합뉴스) 이명박 대통령은 13일 민주당 손학규 대표가 민생 문제를 의제로 긴급 회담을 제의한 것에 대해 "진정성 있는 대화라면 환영한다. 더구나 민생을 걱정하면서 그러시는건데 이러고 저러고 토달 이유가 없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효재 청와대 정무수석은 이날 오후 신임 인사를 겸해 국회로 손 대표를 예방한 자리에서 이같이 전했다고 배석한 김동철 대표비서실장이 연합뉴스에 밝혔다.

김 수석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민생에 관해 대화 제의를 했는데, 민생이라면 나도 손 대표에게 드릴 말씀이 있다. 의제와 시간을 조율해서 빠른 시일 내에 만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는 것이다.

민주당 정장선 사무총장도 "민생과 관련된 회담인만큼 바로 추진하라고 대통령이 말했다고 한다"고 전했다.

회담 시기에 대해 김 수석은 "7월 초 대통령의 해외순방 일정이 있으니 그 전에 만나야 하지 않겠느냐"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손 대표는 "만나는 것 자체보다 진정성 있는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게 중요하다"며 "우리는 회담을 제안하면서 형식이나 이런 것은 버리고 우리의 정성과 진정성을 전달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김 수석은 "앞으로 야당과의 대화 등 정무수석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고, 손 대표는 "김 수석에게 기대를 많이 한다"고 화답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