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토벤, 괴테와 만나다 온라인 비대면 콘서트. (출처: 용산구청 유튜브 캡쳐)
베토벤, 괴테와 만나다 온라인 비대면 콘서트. (출처: 용산구청 유튜브 캡쳐)

용산구 온라인 비대면 콘서트 베토벤, 괴테와 만나다공연실황 유튜브

‘베토벤의 삶을 괴테의 시각과 언어로 재조명’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베토벤, 괴테와 만나다’ 공연 실황을 구청 유튜브로 송출했다고 19일 밝혔다.

공연은 1시간 분량으로 현대무용수 4인이 함께 빚어내는 고뇌, 사랑, 시유, 자유와 승리의 4개의 장으로 구성했다. 베토벤의 삶을 소재로 한 무용, 연극을 선보이고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MPO)가 연주를 이어간다.

오케스트라‧무용‧연극이 결합된 이색적인 형태로 각각의 주제에 맞춰 베토벤 교향곡 5번, 6번, 9번 등 선율을 감상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베토벤의 위대한 삶을 괴테의 시각과 언어로 새롭게 조명했다”며 “아름다운 현대무용과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음악이 주민들의 귀와 눈을 즐겁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토벤, 쾨테와 만나다 온라인 비대면 콘서트. (제공: 용산구) ⓒ천지일보 2021.3.19
베토벤, 쾨테와 만나다 온라인 비대면 콘서트. (제공: 용산구) ⓒ천지일보 2021.3.19

공연 실시간 댓글 게시판에는 “막연했던 음악가 베토벤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공연인 거 같습니다” “예술인들은 우리들에게 사막의 오아시스와 같은 존재입니다. 넘 멋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지난 17일 용산아트홀 대극장에서 실제 공연과 촬영이 이루어진 이번 공연은 서울문화재단 지원을 받은 2021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사업의 하나다.

연주를 담당한 MPO는 클래식 대중화의 기수로 지난 2003년 창단됐다. 2012년 베토벤 교향곡 전곡 연주, 2013년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전곡 연주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며 유명세를 이어왔다.

구는 지난 2015년부터 MPO와 음악회·강좌 등 문화사업을 함께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 ‘베토벤, 용산에 오다’란 주제로 비대면 공연을 선보였다.

오는 4월, 6월에는 각각 ‘10인의 성악가–한국가곡 100년을 노래하다’ ‘교향시로 듣는 한국의 전래동화’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을 위로하고 어려움을 겪는 문화예술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비대면 공연을 개최했다”며 “베토벤의 삶과 음악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