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건축물대장 인터넷 발급 무료화
국토해양부가 국민 편의 증진과 서비스 강화를 위해 ‘건축물대장의 기재 및 관리 등에 관한 규칙’ 개정안을 마련해 10일 입법예고 한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7월 말부터 건축물대장을 읍·면·동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고 인터넷으로 발급받으면 종전 500원의 수수료가 면제된다. 또한 건축물대장 초·등본 교부 및 열람 신청 업무도 시·군·구청에서 읍·면·동까지 확대된다.

국토지리정보원, 고해상도 항공사진 서비스 제공
국토해양부 국토지리정보원이 지난해 촬영한 항공사진 자료를 ‘국토공간 영상정보시스템을’을 통해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항공사진은 디지털카메라를 이용해 전국을 25cm급 고해상도 촬영한 것으로 국내에 서비스되고 있는 항공사진 중 가장 최신 자료다. 국토부는 이 서비스를 통해 하회마을·우포 늪·성산 일출봉 등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정부, 20~21일 ‘글로벌 녹색성장 서밋’ 개최
정부가 오는 20~2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와 공동으로 ‘글로벌 녹색성장 서밋(GGGS) 2011’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주도로 설립된 최초의 국제기구인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 창립 1주년과 한국의 OECD 가입 15주년 등을 기념해 마련됐다.

중기청, 중소기업 신제품 디자인 개발에 30억 지원
중소기업청이 지난 8일 ‘중소기업 디자인 역량 강화사업’ 계획을 발표, 중소기업의 신제품 디자인 개발에 30억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시행되는 사업은 중소기업의 디자인 활용 수준에 따라 혁신과제(20억 원)와 일반과제(10억 원)로 구분해서 지원된다.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포항공대 ‘엔지니어링 전문대학원’ 주관대학에 선정
지식경제부가 포항공대를 엔지니어링 전문대학원 사업 주관대학으로 선정하고 최고급 인력 양성을 위해 자금을 투입한다고 8일 밝혔다. 지경부는 향후 5년간 총 120억 원의 정부예산과 70억 원의 민간자금을 투입할 예정이다. 엔지니어링 전문대학원은 프로젝트 종합관리(PMC), 개념·기본설계(FEED) 등 고부가가치 영역의 교육과정에 중점을 두고 국제 인증과정에서의 교류와 협력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