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모바일 학생증 체크카드 서비스` 출시. (제공: KB국민카드) ⓒ천지일보 2021.3.11
KB국민카드, `모바일 학생증 체크카드 서비스` 출시. (제공: KB국민카드) ⓒ천지일보 2021.3.11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KB국민 모바일 학생증 체크카드 서비스‘를 출시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1원 이상 사용한 고객 2만 2000명에게 ‘KB 스타프렌즈’ 이모티콘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신학기와 봄을 맞이해 경품 증정, 캐시백, 무이자 할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는 플라스틱 실물 카드로 발급한 ‘학생증 체크카드’를 ‘KB페이’에 등록하면 모바일 학생증이 자동 생성되는 ‘KB국민 모바일 학생증 체크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KB페이를 활용한 모바일 결제 ▲실물 학생증과 동일하게 이용 가능한 ‘모바일 학생증’ ▲급식과 도서관 이용이 가능한 ‘학교 바코드’ ▲학사일정·시간표·식단표 등 조회가능한 ‘우리학교 타임라인’ ▲체크카드 출금계좌 잔액과 이용 내역 확인이 가능한 ‘잔액 확인’ 등을 모바일로 제공한다.

이는 ‘KB국민 학생증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제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KB페이에서 결제 수단을 등록할 때 이 카드를 선택하면 모바일 학생증이 자동 생성된다.

KB국민카드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말까지 학생증 체크카드를 KB페이에 등록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1원 이상 사용한 고객 중 선착순 2만 2000명에게 ▲키키(달토끼) ▲아거(미운오리) ▲비비(곰돌이) ▲라무(라마) ▲콜리(브로콜리) 등 5개 KB금융그룹의 대표 캐릭터로 구성된 ‘KB 스타프렌즈’ 이모티콘 쿠폰을 증정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기반으로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제공해 스마트한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향후 전용 위젯, 스티커 꾸미기, 용돈 관리 등 차별화된 기능과 서비스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신학기와 봄을 맞아 경품 증정, 캐시백, 무이자 할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KB페이·체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일러, 명품 가방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행사에 응모하고 KB페이로 30만원 이상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LG오브제컬렉션 스타일러(2명) ▲LG오브제컬렉션 청소기(2명) ▲LG오브제컬렉션 공기청정기(2명) ▲포인트 1만점(500명) 등 총 506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또 오는 14일까지 행사에 응모하고 KB국민 체크카드로 50만원 이상 이용 시 추첨을 통해 ▲300만원 상당 구찌 가방(2명) ▲다이슨 에어랩(10명) ▲조말론 랜덤박스(12명) ▲커피빈 모바일 상품권 3만원(180명) ▲커피빈 달콤한 오늘 세트(800명) 등 총 1004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또 KB국민카드는 새학기 준비를 위해 학원 업종이나 스쿨뱅킹에 자동납부를 신청한 고객에 대한 행사도 진행한다.

4월 말까지 문리계 학원, 외국어 학원 등 학원 업종에서 KB국민카드(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를 누적 이용한 금액마다 최대 4만원까지 캐시백을 제공한다. 3월 한 달간 KB국민카드로 학교 수업료, 교육비, 급식비 등 초중고 학교납입금(스쿨뱅킹)을 자동납부 신청하면 최초 등록시 5000원을 캐시백해주고 등록 후 최초 납부 시 5000원 추가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6월 말까지 KB국민카드로 ▲백화점, 대형쇼핑센터, 전자상거래, 오픈마켓, 국세∙지방세 등 8개 업종 이용 시 2~6개월 ▲항공사, 여행사, 애완동물, 종합병원 등 12개 업종 이용 시 2~5개월 ▲슈퍼마켓, 대형할인점, 미용원 등 29개 업종 이용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KB국민카드로 등록금 수납 업무 제휴 대학교의 등록금 납부 시 2~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고, 12개월 할부 결제 시에는 4회차부터 할부 수수료가 면제된다.

행사 응모 및 기타 자세한 사항 확인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