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무총리가 9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9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위법행위 일말의 관용 허용치 않겠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투기 의혹과 관련해 9일 “제기된 모든 의혹에 대해 한 점의 의문도 남지 않도록 철저히 조사하겠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충격적인 소식에 실망감과 배신감마저 느끼셨을 국민께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며 이처럼 말했다.

그는 “정부는 이번 사안의 심각성을 어느 때보다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불법적이고 비윤리적인 행태를 발본색원하기 위해 범정부적으로 모든 역량을 모아 대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조사와 수사를 통해 확인된 위법행위에 대해서도 일말의 관용도 허용치 않겠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투기와 연관된 다른 탈법 사례가 드러나면 엄중히 조치하겠다”며 “토지거래 제한과 부당이익 환수 등 엄격한 재발방지 장치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진상을 규명하고 불법적인 투기 시도를 원천 봉쇄하기 위해 이번 조사와 제도개선 방안이 지나친 조치라는 비판이 있더라도 흔들림 없이 추진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