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로고 (제공: SK텔레콤) ⓒ천지일보 2019.12.5
SK텔레콤 로고 (제공: SK텔레콤) ⓒ천지일보 2019.12.5

[천지일보=손지하 기자] 최근 정보기술(IT) 업계에서 성과급 논란에 이어 인재 영입전이 가열되면서 SK텔레콤이 전 직원에게 임금협상 타결금 800만원을 주고 성과급 제도도 개선한다.

8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노사는 올해 임금 인상 잠정합의안을 도출하고 성과급 제도에 대한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 오는 11일 조합원 투표 등 절차를 통해 최종적으로 확정하고 올해 성과급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올해 임금 인상 합의안은 통신업계를 넘어 ICT 산업 전체에서 최근 치열해지고 있는 마켓 내에서 최고의 인재를 확보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서 최고 수준의 인재 확보 및 보상을 하겠다는 의지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임금협상 타결금 명목으로 전 직원에게 800만원을 지급하기로 잠정 합의했다. SK텔레콤은 이 같은 사항을 이날 오후 전사 공지를 통해 알렸다. 임급협상 타결금은 성과급이 예상보다 적어 직원들의 불만이 고조되자 보전 형식으로 주는 금액이다. 최근 IT 업계에서 연봉 인상 도미노 현상으로 인재 영입 경쟁이 치열해지는 분위기가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

앞서 SK텔레콤 노조는 작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늘었는데도 작년분 성과급이 전년보다 20% 정도 줄었다며 공식적으로 문제를 제기했다.

SK텔레콤 노사는 성과급 기준에 대해 직원 개인이 예측할 수 있는 개선안을 내놨다. 노사는 앞으로 성과급을 TI(Target Incentive)와 PS(Profit Sharing)로 이분화하고 TI는 핵심성과지표(KPI)를, PS는 영업이익을 반영해 지급하기로 했다.

SK텔레콤은 “이번 임금교섭 타결은 구성원 참여와 노사가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치열한 토론으로 결과를 도출하는 등 투명성과 예측 가능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