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희 농협중앙회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장미꽃과 우리 쌀빵을 나줘주고 있다. (제공: 농협) ⓒ천지일보 2021.3.8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장미꽃과 우리 쌀빵을 나줘주고 있다. (제공: 농협) ⓒ천지일보 2021.3.9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농협중앙회가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노사 합동으로 ‘늘 당당한 여성을 위하여 花이팅’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김용택 금융산업노동조합 NH농협지부 위원장·김동혁 NH농협노동조합 위원장·정영일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 대표 등이 참석했다.

세계 여성의 날(매년 3월 8일)은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해 유엔(UN)이 지정한 국제기념일로 우리나라에서는 ㅈ난 2018년부터 법정기념일인 ‘여성의 날’로 공식 지정됐다.

이에 농협중앙회에서는 해마다 양성평등을 존중하는 기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념행사를 개최해 왔는데,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장미꽃과 여성농업인이 생산한 우리쌀 빵으로 구성된 기념품을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선물했다.

이날 농협은 세계 여성의 날 행사의 취지를 살려 폭력피해여성 쉼터, 미혼모 여성 쉼터 등 5곳을 방문해 사회적 약자 여성을 위한 나눔행사도 이어갔으며 농협 본부에 근무하는 환경미화 여성근로자들에게도 장미꽃과 빵·마스크를 선물했다.

이성희 회장은 “농협은 양성평등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여성이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사가 함께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용택 금융산업노동조합 NH농협지부 위원장은 “올해는 직원들뿐 아니라 가정폭력피해 여성쉼터 등을 찾아 응원의 마음을 전하게 돼 기쁘다”며 “여성들의 권익신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