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준학 NH농협은행장(왼쪽)과 가수 요요미가 화훼 소비촉진 홍보영상 제작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NH농협은행) ⓒ천지일보 2021.3.5
권준학 NH농협은행장(왼쪽)과 가수 요요미가 화훼 소비촉진 홍보영상 제작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NH농협은행) ⓒ천지일보 2021.3.5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이 가수 요요미와 화훼 소비 촉진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농협은행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각종 행사가 취소돼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위해 기획됐다. 꽃타령을 개사해 ‘꽃사시오’ ‘힘내시오’라는 노랫말로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 화훼 소비를 촉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최근 방송·유튜브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요요미는 이번 영상에서 직접 부른 ‘꽃타령’ 음원을 화훼농가 및 화훼 관련 업종 소상공인들에게 무료로 기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재능기부를 할 예정이다.

농협은행 SNS에서는 화훼 소비 촉진을 위해 화훼농가를 응원하고 가족, 친구, 연인 등에게 꽃을 선물하고 싶은 사연을 댓글로 작성하면 한국화훼농협의 플라워박스를 매월 300명(연간 3000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를 올해 연말까지 실시한다.

영상에 참여한 요요미는 “제 노래가 화훼농가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힘이 된다는 생각에 열심히 영상 제작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권준학 은행장은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추운 날씨에도 영상 촬영에 최선을 다하고 흔쾌히 음원을 기부해주신 가수 요요미씨에게 감사하다”며 “농협은행은 농업인, 고객, 대한민국 국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화훼 소비 촉진 영상 및 이벤트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협은행 유튜브 및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