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팀장인 배선장 ISO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사진 오른쪽에서 첫 번째)과 심사팀이 석창원 (주)아리네트웍스 부장(사진 왼쪽)과 심사진행에 대해 협의하고 있다. (제공: 아리네트웍스) ⓒ천지일보 2021.3.5
심사팀장인 배선장 ISO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사진 오른쪽에서 첫 번째)과 심사팀이 석창원 (주)아리네트웍스 부장(사진 왼쪽)과 심사진행에 대해 협의하고 있다. (제공: 아리네트웍스) ⓒ천지일보 2021.3.5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주식회사 아리네트웍스가 소프트웨어 개발, 네트워크·보안설비 설치와 유지관리 분야에서 국제표준화기구의 업무연속성경영시스템 ‘ISO 22301’ 인증 갱신과 품질, 환경 경영시스템 ‘ISO 9001, 14001’ 인증 유지에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

‘ISO 22301’ 표준은 기업이 경영 중단을 초래하는 각종 재해와 사고 발생 시 즉각적인 위기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고, 신속한 복구를 통해 사업중단 기간을 최소화하도록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규격이다.

‘ISO 9001, 14001’ 국제표준은 품질, 환경 경영시스템에 대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규격이다.

이번 인증 갱신과 인증 유지의 성공은 이 회사 경영시스템의 핵심인 소프트웨어의 개발, 네트워크·보안설비 설치와 유지관리 서비스 체계가 국제표준 요구사항과 고객요구사항에 맞게 수행된다는 점을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회사는 지난 7월 ‘ISO 20000-1’ ‘ISO 27001’ 인증 갱신에 성공한 바 있다.

성동식 아리네트웍스 대표는 “당사는 5가지 국제표준규격에 대해 ISO 경영시스템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며 “인증 받은 것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통해 아리네트웍스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높은 수준의 고객만족을 유지하며, 국제기준에 따라 핵심 비즈니스와 핵심정보의 보호를 일상적으로 수행하는 국제수준의 경영시스템이 조기에 내재화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심사팀장을 맡은 ISO국제심사원협회 배선장 사무총장은 “아리네트웍스는 네트워크와 보안설비의 설치와 유지관리 시장을 겨냥하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최고의 품질유지로 발전을 거듭하는 회사”라며 “이번에 국제표준규격의 인증 갱신과 인증 유지에 성공함으로써 회사 스스로 개선을 지속해 나갈 수 있을 정도로 경영시스템이 성숙했음을 증명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아리네트웍스는 2001년 설립돼 네트워크와 정보통신, 정보보안 분야의 통합 솔루션 회사로 19년 이상 축적된 사업경험과 전문기술인력을 보유한 국내 유일의 우수한 ICT 전문기업이다.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등 경영·기술 혁신형 기업, 벤처기업, 가족 친화기업 인증과 품질, 환경, 정보보안, IT서비스 분야 정보기술 서비스, 업무 연속성 경영시스템 국제인증(ISO 9001, ISO 14001, ISO 27001, ISO 20000-1, ISO 22301)을 기반으로 기업윤리와 정도경영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신뢰받고 상생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