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인에 들린 제네시스 GV80 사고 차량[로스앤젤레스=AP/뉴시스] 미 프로골퍼 타이거 우즈가 타고 있던 차량이 23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란초 팔로스 베르데스 인근에서 전복돼 사고 차량인 제네시스 GV80이 현장에서 크레인으로 들어 올려지고 있다. 우즈는 이 사고로 다리를 다쳐 병원으로 이송돼 수술을 받고 있다고 그의 매니저 마크 스타인버그가 밝혔다.
미 프로골퍼 타이거 우즈가 타고 있던 차량이 23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란초 팔로스 베르데스 인근에서 전복돼 사고 차량인 제네시스 GV80이 현장에서 크레인으로 들어 올려지고 있다. 우즈는 이 사고로 다리를 다쳐 병원으로 이송돼 수술을 받고 있다고 그의 매니저 마크 스타인버그가 밝혔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솜 기자] 제네시스 GV80을 타다 전복사고가 난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의 사고 원인을 밝히기 위해 미국 경찰이 블랙박스 입수하고 조사에 나섰다.

4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카운티 보안관실은 전복사고 난 제네시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80 차량에 장착된 블랙박스를 살펴보고 있다고 밝혔다.

우즈는 지난달 23일 오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카운티에서 운전 중 교외의 가파른 도로 부근에서 중앙분리대에 부딪힌 후 전복돼 큰 부상을 입었다.

이와 관련해 우즈가 사고 당시를 기억하지 못해 운전자 부주의(약물, 졸음운전, 가속)와 차량 결함 등 갖가지 추측이 나오고 있는데 이번 블랙박스 조사로 정확한 원인이 판가름 날 예정이다.

우즈는 사고 직전 현대자동차의 후원으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대회 주최자 자격으로 LA를 방문했고, 체류 기간 현대차로부터 GV80을 빌려 이용했다.

지난해 1월 출시된 GV80은 제네시스 브랜드를 단 첫 SUV로 편의와 안전사양이 대거 적용된 모델이다. 차량에는 10개의 에어백과 운전자가 졸면 경보를 울리는 ‘운전자 주의 경보’, 장애물과 충돌을 막는 ‘회피 조향 보조’, 전방충돌 경고 시스템 등 안전기능이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