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천안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하고 있는 모습. 이 사진은 본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천지일보 2021.3.4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천안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하고 있는 모습. 이 사진은 본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천지일보 2021.3.4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대전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한 20대가 4일 오전 2시경 사망했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이 사망자 A씨는 중증장애인으로 간질 기저질환이 있는 요양병원 입소자로 알려졌다. 

A씨는 지난 2일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은 것으로 전해졌다. 

방역당국은 현재 사망 원인과 백신 접종과의 관계 여부를 조사 중이다.

대전시는 이날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사망신고 1건이 접수되어 백신접종과의 인과성 파악을 위해 현장 역학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사망자 A씨(20대, 여)는 요양병원 입소자로 지난 2일 오전 11시경 코로나19 예방접종(아스트라제네카)을 실시했으며, 예진 시 특이사항은 없었으나 3일 오전 미열 발생으로 의료조치를 했다.

이 후 같은 날 오후 기저질환이 발병하여 응급처치 및 치료를 했으며 특이상황이 없는 상태에서 3월 4일 5시 30분 경 사망을 확인했다.

대전시는 사망 건 신고 접수 후 심층 및 현장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의무기록, 백신관리실태, 접종 준수사항 등을 조사 중이다.

조사가 완료되면 대전시 민·관신속대응팀 평가회의를 개최해서 1차 평가 후 그 결과를 질병관리청 피해조사반 및 전문위원회에 송부하여 최종 예방접종과의 인과성을 결정할 계획이다.

평가회의는 민·관 전문가 15명 신경과 ,내과(감염·호흡기알레르기) 예방의학 전문가로 구성된 대전시 이상반응신속대응팀이 주관했다. 

서철모 대전시 코로나19 예방접종시행 추진단장(행정부시장)은 “신속한 이상반응 역학조사를 통하여 예방접종 인과관계와 원인을 조사하겠다”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