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천지일보DB
서울시교육청. ⓒ천지일보DB

고3 진학담당 교사 및 학생·학부모 대상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이 ‘2022 대입 대비 진학지도 온라인 설명회’ 동영상을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와 서울시교육청 및 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2022학년도 대학입학전형은 문·이과 구분 없는 선택형 수능의 도입과 수도권 소재 대학의 지역균형인재전형 및 정시전형 확대 등 큰 폭의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이에 서울시교육청은 고등학교 3학년 진학담당 교사 및 학생, 학부모에게 공신력 있는 진학 정보를 제공해 대입 준비의 방향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이번 대입 설명회는 동영상으로 제작돼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고등학교 3학년 진학담당교사 및 학부모는 안전한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2022학년도 대입 맞춤형 진학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온라인 설명회에는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의 현직 교사들이 강사로 참여하며, 2022학년도 대입 전형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학년 초 진학지도에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구체적으로 담고 있다.

주요 내용은 ▲2022학년도 대입의 변화와 진학지도 ▲2022학년도 수능 변화의 특징과 이해 ▲학생부종합전형을 비롯한 2022학년도 대입 각 전형에 대한 이해와 대비 및 예체능계열 정보 등으로 구체적이고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로 이뤄져 있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온라인 설명회와 별도로 ‘2022학년도 대입 전형의 이해와 대비’ 자료집을 개발해 서울 관내 고등학교에 3월초 보급한다. 자료집에는 수능 변화를 포함한 2022학년도 대입 환경변화에 대한 분석 및 그에 따른 진학지도 방안을 비롯한 다양한 진학 정보가 수록돼 있다.

온라인 설명회 강의 자료와 ‘2022 학년도 대입 전형의 이해와 대비’ 파일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www.jinhak.or.kr)에 탑재돼 전국 고등학교 진학담당 교사 뿐만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도 언제든지 활용 가능하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온라인 설명회 개최와 자료집 보급을 통해 고등학교 3학년 진학담당 교사 및 학부모들이 학년 초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공신력 있는 진학 정보 제공으로 공교육 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