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중구 주한유럽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현장 회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중구 주한유럽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현장 회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해 “제가 (보수야권) 단일 후보가 된다면 승리를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도와주실 분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3일 정치권에 따르면 안 대표는 전날(2일) CBS라디오 ‘김종대의 뉴스업’에 출연해 이같이 말했다.

다만 그는 여전히 ‘기호 4번’으로 나서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안 대표는 “보수야권 단일화를 하는 목적은 본선에서 이기려고 하는 것”이라며 “이번에 정의당이 후보를 내지 않기 때문에 2번이 되든 4번이 되든 야권 단일 후보는 두 번째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기호 4번으로 출마하겠다는 뜻으로 들린다’는 지적에는 “그런 방법으로 국민의힘 지지자분들과 민주당은 싫은데 아직 국민의힘을 선택하지 못하는 분들, 양쪽의 힘을 결집시키고 마음을 하나로 모을 수 있다는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공정하고 투명하게 경선에 임하고 누가 뽑히더라도 깨끗하게 승복하고 단일 후보의 승리를 위해 열심히 돕는 모습을 만들 것”이라며 “내가 단일 후보가 못 되도 단일 후보를 도와 (서울시장에) 당선 시킬 것”이라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