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민주당 우제창 의원이 ‘강원저축은행에 대한 금융감독원(금감원) 조사과정에 압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에 대해 “사실로 판명되면 정치를 그만두겠다”며 “어떠한 압력도 행사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우 의원은 7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금감원이 고압적 조사행태를 보인다는 불필요한 의혹을 불식시키기 위해 현장 검사반장에게 ‘피조사자에게 충분한 소명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한 바 있다”며 “그러나 검사수위나 징계수위 약화 등과 관련해 압력을 행사하지 않았다”고 관련 의혹을 일축했다. 

또 “금감원은 단 한 차례도 본인이나 보좌진에게 이와 관련한 일체의 통지 내지 보고를 하지 않았고, 이는 금감원이 본인의 의사나 조언에 대해 압력으로 인식할 만한 어떠한 부담도 느끼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언론 보도가 일부 검찰의 치졸한 여론몰이를 통해 이뤄졌다면 정치권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추락시키려는 파렴치한 구태의 반복으로 검찰 자정능력의 한계를 다시 한 번 절감케 한다”고 검찰개혁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일부 언론은 지난 3월 말부터 실시된 강원저축은행에 대한 금감원 조사와 관련해 금감원 간부들이 적발내용을 우 의원에게 보고했으며, 이 과정에서 우 의원이 압력을 행사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