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청. ⓒ천지일보 DB
평창군청. ⓒ천지일보 DB

 

65세 미만 요양시설 입소자, 종사자부터

[천지일보 평창=이현복 기자] 평창군이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고 집단면역을 형성하기 위해 3월부터 12월까지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평창군은 우선 관내 요양병원은 3월 3일, 요양시설은 3월 3~4일까지 고위험 집단시설 65세 미만 입소자와 종사자 149명 중 접종동의자 133명(89.2%)을 대상으로 접종할 계획이다.

의사가 근무하는 요양병원의 경우는 백신 직송 배송을 통해 자체적으로 접종하고 요양시설은 공중보건의사‧간호사로 구성된 보건의료원 방문접종팀에서 접종할 예정이다.

백신 폐기 최소화를 위해 기관별로 10명 단위로 접종을 한 후 나머지 인원은 3월 9일 평창군보건의료원에서 접종할 예정이다.

군은 백신접종 후 이상반응 등 부작용을 대비해 자체 구급차 대기를 비롯해 평창소방서 119구급대 등 협력체제 구축으로 신속한 대응과 응급처치가 이뤄질 수 있게 준비 중이다.

한편 이번 접종에 사용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모두 2차례 접종해야 하며 3월부터 시작되는 1회차 접종 후 4~5월에 2회차 접종이 시행될 예정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군민의 소중한 일상 복귀를 위해 안전하게 예방 접종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하고 있다”며 “다소 불편하더라도‘평창군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의 안내에 잘 따라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