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생활기준 2030 범국민특별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민주당) ⓒ천지일보 2021.2.26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생활기준 2030 범국민특별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민주당) ⓒ천지일보 2021.2.26

민주 “국민 생존 위협 행위”

안철수 “文정권 도우미 우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극우보수세력의 대규모 3.1절 집회에 대한 철회를 요구했다.

민주당 허영 대변인은 2월 28일 논평에서 “지난 26일 기준 서울경찰청에 접수된 3.1절 집회 신고는 약 1500건이고, 이 중 금지 통고가 내려진 건 102건에 불과하다”며 “집회 제한 기준에 맞춘 10명 미만 쪼개기 집회 신고가 다수 접수됐다”고 밝혔다.

허 대변인은 “집회 당일 참가자들이 모여들며 대규모 집회로 변질될 가능성이 크다”면서 “지난해 8.15 광화문 집회와 같이 전국적인 재확산의 기폭제가 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또 “백신 접종이 시작되며 이제 막 희망을 보기 시작했는데, 극우보수세력의 집회 강행은 국민 생존을 위협하는 무책임한 행위일 뿐”이라고 질타했다.

허 대변인은 “가슴으로 순국선열을 기려야 할 숭고한 날이 불법 집회와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날이 돼선 안 된다”며 “정부는 불법 집회 시도를 철저히 차단해주기 바라며 전광훈 목사를 비롯한 극우보수세력은 3.1절 집회를 즉각 철회해 달라”고 촉구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역시 입장문을 통해 “만약 내일 법원이 허락하지 않은 대규모 집회가 강행되고 혹시라도 확진자가 늘어난다면, 그 책임은 광화문 집회 참가자들에게 떠넘겨질 것이 명백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저는 3.1절 집회 주최 측에 법원이 불허한 집회는 즉각 취소할 것을 호소드린다”면서 “집회 강행은 결과적으로 문재인 정권 도우미가 되는 길”이라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진정 정권 심판을 바란다면 그들에게 단 하나의 빌미도, 한 치의 꼬투리도 줘선 안 된다”며 “허가받은 집회도 준비부터 해산까지 방역 지침을 철두철미하게 준수해 달라. 비과학적이고 이념 편향적인 정부의 말과 결정은 비판하더라도, 방역 전문가들의 의견은 존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