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3.1절을 맞이해 ‘내가 독립운동가라면?’ 캠페인을 실시한다. (제공: 우리은행) ⓒ천지일보 2021.2.27
우리은행이 3.1절을 맞이해 ‘내가 독립운동가라면?’ 캠페인을 실시한다. (제공: 우리은행) ⓒ천지일보 2021.2.27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이 고객 참여형 SNS캠페인 ‘내가 독립운동가라면?’을 실시한다.

우리은행은 3.1절을 맞아 3월 한 달 동안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고객 참여형 SNS캠페인 ‘내가 독립운동가라면?’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3.1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들을 재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3.1절을 배경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소개하는 ‘나와 닮은 독립운동가 테스트’와 만세운동을 온라인에서 재현하는 ‘기억하_길’ 캠페인으로 진행한다. 또 우리은행과 방구석연구소는 ‘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독립운동가를 위한 사업에 참여 1건당 1000원씩 기부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캠페인 참여방법은 ‘나와 닮은 독립운동가 테스트’에 참여하고 본인의 결과페이지를 ‘#기억하_길’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1899년 민족 자본으로 설립된 대한민국 정통은행으로서 3.1절을 맞아 독립운동가들의 정신을 기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즐거움을 줄 수 있는 SNS캠페인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