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냠냠연구소 포스터. (제공: 롯데제과)
롯데제과, 냠냠연구소 포스터. (제공: 롯데제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롯데제과가 롯데중앙연구소와 손잡고 ‘냠냠연구소’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진행한 사내벤처 공모전에서 수상하며 아이디어를 구체화한 사업 아이템인 냠냠연구소는 테마별 온라인 클래스를 운영하며 해당 내용에 맞는 놀이 과자 키트를 제공한다. 이 콘텐츠는 아이들에게 일일 식품 연구원 체험과 클래스를 진행하는 연구원과의 실시간 소통을 제공한다.

롯데제과는 콘텐츠 오픈 사전 테스트로 지난 17일까지 100명에 한해 ‘롯데스위트몰’을 통해 신청받았으며 마감까지 정원의 10배인 약 1000명이 신청했다. 이번 오픈 사전 테스트에 선발된 인원에게는 수업 전용 DIY 과자 키트가 무료 발송되며 집에서 PC나 모바일을 통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냠냠연구소는 하루에 한 번 클래스를 오픈하며 약 40분간 진행한다. 이 콘텐츠는 놀이 활동 영상을 시청하면서 나만의 DIY 간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이다. 대상은 5~9세의 아이들이다. 놀이 영상 외에도 식품 연구원의 식재료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식습관을 배울 수 있다.

냠냠연구소는 총 7회 테스트 운영 후 반응을 본 다음 3월쯤에 정식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또 향후 콘텐츠에 사용되는 DIY 과자 키트도 온라인몰을 통해 상시 구매가 가능하도록 판매 채널을 검토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