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들이 서울 양천구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목동점에서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온라인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 홈플러스)
모델들이 서울 양천구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목동점에서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온라인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 홈플러스)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홈플러스가 슈퍼마켓 브랜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를 통해 고객 주문 상품을 1시간 내 즉시 배송하는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온라인’ 서비스를 오는 26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대형마트보다 고객 가까이 위치한 슈퍼마켓에도 ‘올라인’ 모델을 적용해 더욱 촘촘한 배송망을 완성하겠다는 계획으로 ‘집밥족’에게 외출하지 않고도 근처 슈퍼마켓의 상품을 빠르게 쇼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고객들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람이 많이 몰리는 대형마트보다 가까운 슈퍼마켓을 자주 이용하고 슈퍼마켓에서는 신선식품과 가정간편식을 많이 구매한다는 최근 트렌드를 집중 공략했다. 집 근처 슈퍼마켓의 싱싱한 신선식품과 다양한 가정간편식(HMR)을 빠르게 배송해 고객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것이 이번 전략의 핵심이다.

해당 서비스는 전국 253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직영점에서 실시된다. 경쟁사의 서비스가 수도권 위주로 운영되고 있는 반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기존 영업 중인 매장에서 배송을 실시하기 때문에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35개 도시 고객들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 인근(반경 2~2.5㎞ 내) 고객이 홈플러스 모바일 앱이나 온라인 사이트 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즉시배송’ 코너에서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면 매장의 피커(picker)가 상품을 피킹해 배송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며 배송은 배달대행업체를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배달 음식을 받을 때와 같이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다. 2만원 이상 주문 시 배송이 가능하며 3000원의 배송비가 발생한다.

구매 가능 상품은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최근 각광받고 있는 가정간편식까지 약 3000개 상품으로 구성됐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진행하고 있는 할인 행사가 동일하게 적용되고 매장 진열 상품을 그대로 배송하기에 특히 신선식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