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2-1_제1회(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회-1 ⓒ천지일보 2021.2.24
제1회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시흥시청) ⓒ천지일보 2021.2.24

[천지일보 시흥=김정자 기자] 경기 시흥시청소년재단(이시장 임병택)이 지난 23일,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2021년 제1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는 이사장인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재단 이사 등이 참석해 정관 및 규정 제·개정, 결산, 예산변경, 안전관리기본계획 등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이번 이사회에서는 시흥시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고, 자신만의 진로를 꿈꾸고 구체화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잠재역량을 기를 수 있는 맞춤형 정책을 개발한다는 의미에서 ‘전국최초 재미있고 미래역량개발이 가능한 국가인증 청소년정책브랜드 개발’로 재단 비전을 결정했다.

이에 따른 4대 전략목표로 시흥시 청소년정책브랜드개발 및 확산 ▲자기주도적 청소년활동 활성화 ▲위기청소년 보호 및 자립지원 확대 ▲청소년재단 안정화와 성과중심 재단경영을 선정하고 이에 따른 13개의 세부추진과제를 확정했다.

임병택 이사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시흥시가 청소년에게 제공하고 있던 정책과 사업이 많은 부분이 멈추었거나 제한적으로 운영되는 상황이 안타깝다”며 “현재의 위기상황을 현명히 극복하고 시흥시만의 특화된 청소년사업을 안정적이고 장기적으로 추진하여 시흥시 청소년의 삶의 질이 높아지도록 재단이 역할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덕희 대표이사는 “앞으로 재단은 특화된 청소년정책연구를 전담하는 직속 기구로서 (가칭)‘청소년정책연구위원회’를 조직할 계획”이라며 “이 위원회는 시흥시 청소년들의 미래를 조화롭게 디자인할 수 있는 중·장기적 관점의 최적화된 맞춤형 정책과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연구·개발하게 된다. 그리고 연구·개발된 맞춤형 정책과 서비스는 권역별로 설치·운영 중인 시흥시 청소년시설을 거점으로 시흥시 청소년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상의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를 통해 재단은 ‘청소년을 존중하는 시흥시, 청소년이 존중하는 시흥시’가 실현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