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이 지난 7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이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1월초 비해 약 42% 상승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설 연휴 이후 거리두기 조치가 완화되면서 수도권의 주말 이동량이 조치 완화 이전 주말보다 1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에서 이같이 발표했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방역조치 완화 이후 수도권의 주말 이동량은 약 3200만건으로 완화 이전 주말보다 17% 증가했다. 이는 거리두기 단계조정과 오후 10시 운영시간 연장으로 인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전반적으로 주말 이동량은 지속 상승 중이며, 1월 초에 비해 약 42% 상승했다.

지난 주말 전국 이동량을 분석해 보면 약 6400만건으로 그 전주에 비해 7.6% 증가했다.

반면 비수도권의 주말 이동량은 약 3200만건으로 그전 주말보다 0.4% 감소하는 데 그쳤다.

윤 반장은 “수도권의 경우 코로나19의 감염 위험성은 계속되고 있으므로 불필요한 모임과 약속은 줄여주시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거듭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