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D-200이벤트.ⓒ천지일보 2021.2.23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D-200이벤트.ⓒ천지일보 2021.2.23

산삼·항노화 기업 150곳, 바이어 1500명 유치 목표
참가기업, 해외 바이어 연결·대형 쇼핑 플랫폼 연계
산삼EXPO 활용기업 이미지 홍보·제품 선전 효과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김경수 경상남도지사)가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산업교류관 참가기업을 6월 말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산삼·항노화 관련 생산·유통업체와 관련 기관·단체 150개사 규모다. 모집분야는 산삼가공품, 원료기술, 바이오·제약, 화장품·뷰티, 건강기능식품, 헬스케어 등 6개 부문이다. 엑스포 조직위에서는 산업교류관을 통해 해외기업과 바이어들, 국내 참가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판로개척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산업교류관은 온·오프라인 병행 운영되며 참가기업은 B2B, B2C 거래를 위한 전시판매와 판로개척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특별강사 초청 세미나를 개최해 비즈니스 컨설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바이어 1대1 매칭 온라인 비대면 수출상담회와 대형 쇼핑 플랫폼(네이버 등) 연계를 통한 온라인 판촉기획전(E-Commerce), 입점기업 온라인 홍보관 운영을 통해 참가기업의 기업 이미지 홍보와 제품 판매 등 실질적이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가기간은 엑스포 개최 전 기간(9월 10일~10월 10일)과 단기간(총 6회차 교체 전시) 중 선택해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기관은 엑스포 누리집, 이메일, 팩스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5월 말까지 사전 신청하면 참가비의 10%~20%를 할인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김종순 엑스포조직위원회 사무처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참가가 어려운 해외기업 유치를 위해 산업교류관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운영할 계획”이라며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서 참가하는 기업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2021년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 31일간 함양상림공원 일원과 함양대봉산휴양밸리 일원에서 정부승인 국제행사로서 개최된다.

◆d-200일 기념 온라인 더블 이벤트, 더블 경품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가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개최 d-200(2월 22일)을 맞이해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엑스포 홍보영상을 공식 유튜브와 SNS에서 최초로 공개하면서 ‘홍보영상 더블 공유 이벤트’를 22일부터 3월 5일까지 12일간 진행한다. 더블 공유 이벤트답게 이벤트 당첨자의 경품도 더블로 커피 쿠폰 두 장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공개되는 홍보영상을 본인의 누리소통망(SNS) 채널 2개에 공유하고 인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누리소통망(SNS) 계정이 하나뿐인 참여자는 카카오톡 친구 공유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홍보영상은 한글, 영문, 중문(자막)으로 제작됐고, 언어별로 운영되고 있는 공식 온라인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웨이보, 구글블로그 등)에서 d-200일인 2월 22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조직위는 기존 공식 유튜브 채널명을 ‘함양산삼엑스포’보다 쉽고 기억에 확실히 남을 수 있는 ‘산삼tv’로 변경하고, 시기별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구독자들을 확보할 계획이다. 올 상반기까지는 흥미와 관심 위주로 함양만의 특별한 매력을 녹여낸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제작해 젊은 층을 공략할 예정이다. 하반기부터는 엑스포와 관련된 직접적인 콘텐츠를 제작해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적극적으로 홍보한다.

산삼tv로 새롭게 개편된 유튜브에서도 ‘d-200기념&산삼tv개편 구독자 이벤트’가 3월 1일까지 진행된다.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인증댓글을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상품으로 면역력에 좋은 함양 산삼비타민&산삼유산균 세트를 20명에게 제공한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공식 누리소통망(SNS)과 유튜브 산삼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순 사무처장은 “이번 이벤트는 d-200일을 기념해 함양항노화엑스포를 널리 알려 엑스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유도하고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남은 200일 동안 완벽한 행사 개최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