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7일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7일 "김정은 동지께서 민족 최대의 경사스러운 광명성절에 즈음해 2월16일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았다"고 밝혔다. 2021.02.17. (사진=노동신문 캡처, 뉴시스)

“과학‧현실적인 계획”

“혁명과업수행 매진”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경제 실패를 자인한 북한이 21일 “인민경제계획은 국가의 법”이라고 강조하며 사상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북한 노동당 기관지인 노동신문은 이날 특집 기사에서 “(인민경제계획은) 매우 긴장한 계획이지만 얼마든지 수행할 수 있는 과학적이고 현실적인 계획”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신문은 “올해 인민경제계획을 무조건 집행하는 것은 당 제8차 대회가 제시한 새로운 5개년 계획을 빛나게 완수하기 위한 선결조건이며 사회의 모든 성원들이 국가 앞에 지닌 법적 의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당은 사회주의 경제 건설에서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계획화 사업이 혁명의 요구와 인민의 이익에 맞게 진행되도록 당적 지도를 강화하고 있다”며 “인민경제계획은 국가의 법이다. 이것은 국가의 경제 정책과 시책들을 법령으로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문은 “상황이 아무리 열악하더라도 자기 부문, 자기 단위에 맡겨진 인민경제계획은 일별, 월별, 분기별, 지표별로 어김없이 수행해야 한다”며 “인민경제계획을 수행하지 못한 것은 이유와 조건이 어떠하든 계획규율 위반으로, 국가의 법을 준수하지 못한 위법행위”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올해는 결정 관철을 위해 분발하여 투쟁해야 할 관건적인 해”라며 “존엄 높은 우리 당의 권위를 보위하고 국가의 부흥발전과 인민의 행복을 앞당겨오기 위해 그 어떤 대가를 치르어서라도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것이 올해 인민경제계획”이라고도 했다.

신문은 “공민적 의무를 먼저 생각하며 수준과 능력, 잠재력의 한계를 초월하여 분투한다면 능히 올해 인민경제계획을 달성 할수 있다”면서 “법기관들에서는 올해 인민경제계획을 법적으로 강력하게 담보하는 것을 중핵적인 과제로 내세우고 철저히 집행해나가며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는 이에 사소한 이유와 구실도 없이 무조건 복종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마지막으로 신문은 “혁명 과업 수행에 총매진함으로써 자신들의 당성, 혁명성, 인민성을 당과 국가 앞에 사업실적으로 검증받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