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과 NH농협손해보험이 16일 NH농협생명 본사 12층에서 애자일소다와‘AI·빅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NH농협생명) ⓒ천지일보 2021.2.17
NH농협생명과 NH농협손해보험이 16일 NH농협생명 본사 12층에서 애자일소다와‘AI·빅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NH농협생명) ⓒ천지일보 2021.2.18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과 NH농협손해보험이 지난 16일 NH농협생명 본사 12층에서 애자일소다와‘AI·빅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NH농협생명보험과 NH농협손해보험이 공동으로 추진했으며 농협 보험업 전반에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반 기술을 접목시켜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키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보험 청구서류 자동 분류 ▲보험금 영수증·진단서 등 이미지 인식 및 데이터 추출 ‘AI OCR(Optical Character Reader, 광학식 문자판독장치)’ ▲AI 및 빅데이터 기술 적용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연구개발 등이 있다.

협약기간은 양해각서 체결일로부터 1년이다. 애자일소다는 다수의 금융회사와 AI 및 빅데이터 관련 업무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한 AI전문 기업이다. NH농협생명·NH손해보험 및 애자일소다는 미래의 핵심 경쟁력인 AI기술을 쉽고 빠르게 도입하고 내재화 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애자일소다와 협업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고객 중심의 새로운 보험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창수 NH농협손보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AI와 빅데이터 기반 사업모델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