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OK금융그룹 읏맨 프로배구단 홈페이지)
(출처: OK금융그룹 읏맨 프로배구단 홈페이지)

송명근·심경섭 사과… 학폭 인정

[천지일보=박혜민 기자] 송명근·심경섭 선수의 과거 학교 폭력(학폭) 논란에 대해 소속 배구단인 OK금융그룹이 사과했다.

OK금융그룹 배구단은 13일 공식 SNS에 “구단 소속 송명근, 심경섭 선수의 학교폭력과 관련되어 팬 여러분들께 실망시켜드린 점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 드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송명근 선수는 송림고등학교 재학시절 피해자와의 부적절한 충돌이 있었고 당시 이에 대한 수술치료 지원 및 사과가 있었음을 확인했다”라며 “피해자와 직접 만나 재차 사과하려고 하였으나 현재 연락이 닿지 않아 문자메시지로 사죄의 마음을 전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또 심경섭 선수에 대해서도 “지난 송림중학교 재학시절 피해자에게 폭언폭행 등 과오를 인정하고 사죄의 마음을 전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두 선수 모두 어린 시절, 폭력의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한 채 피해자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안겼다”라며 “앞으로 재발방지책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선수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사과했다.

지난 13일 ‘현직 남자 배구선수 학폭 피해자입니다’라는 게시물이 온라인에 게재됐다.

작성자에 따르면 고교 1학년 재학 당시 3학년이었던 선배들에게 노래를 부르라는 강요 속 구타를 당했다. A씨는 발차기에 급소를 맞고 숨이 안 쉬어졌고, 결국 응급실에 실려가 고환 봉합수술을 받았다고 폭로했다.

그는 “이후에도 그 사람들은 ‘부X 터진 놈이’라고 놀리고 다녔다. 평생 이 고통 속에 살아야 하는데 당시 그 부모가 와서 ‘우리 애는 그럴 애가 아니다’고 이야기를 하더라. 그냥 조용히 넘어가자고 했던 엄마 말을 들었던 내가 너무 후회가 된다”고 전했다.

다음은 OK금융그룹 배구단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OK금융그룹 배구단입니다.

금일 저희 구단 소속 송명근, 심경섭 선수의 학교폭력과 관련되어 팬 여러분들께 실망시켜드린 점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

송명근 선수는 송림고등학교 재학시절 피해자와의 부적절한 충돌이 있었고 당시 이에 대한 수술치료 지원 및 사과가 있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피해자와 직접 만나 재차 사과하려고 하였으나 현재 연락이 닿지 않아 문자메세지로 사죄의 마음을 전한 상황입니다.

심경섭 선수 또한 지난 송림중학교 재학시절 피해자에게 폭언폭행 등 과오를 인정하고 사죄의 마음을 전하였습니다.

두 선수 모두 어린 시절, 폭력의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한 채 피해자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안겼습니다.

피해자에게 다시 한번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저희 구단도 이번 상황을 심각하게 인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재발방지책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선수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