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6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 겸 제9차 한국판 뉴딜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며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제공: 기획재정부) ⓒ천지일보 2021.1.13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제공: 기획재정부) ⓒ천지일보 2021.1.13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현재 논의되는 4차 재난지원금과 관련해 ‘더 두터운 지원, 사각지대 보강’을 강조하며 선별지원을 고수했다.

홍 부총리는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진행된 제29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 모두발언에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등 피해계층의 고통에 대해 정부도 엄중히 인식하고 있다”면서 “3차 피해지원 대책 집행 가속화와 함께 그간 지원 효과 등에 대한 면밀한 점검을 토대로 ‘더 두터운 지원, 사각지대 보강지원’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은 발언은 현재 논의되는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선별 지원 필요성을 강조하는 발언으로 해석된다.

9일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 논의를 서둘러 시작하기로 뜻을 모은 바 있다.

다만 여당은 전 국민과 피해 계층에 대한 선별 지원을 동시 추진하자는 입장인 반면 정부는 전 국민 지원을 제외하고 피해 계층에 더 두텁게 지원하자는 입장이다.

당정청은 설 연휴 이후 추경 규모 등에 대해 본격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