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진주=최혜인 기자] 23일 오후 3시 30분 논개시장에서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한 경남중소벤처기업청장과 이상영 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영주차장 준공식이 열리고 있다.논개시장 공영주차장은 국비 15억원, 시비 32억원 등 총 47억원을 들여 기존 부지 1209㎡에 인근 1967㎡를 매입해 차량 108대를 수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확장됐다.이날 조규일 시장은 “이번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전통시장과 주변 상권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진주시) ⓒ천지일보 2020.9.23
논개시장 공영주차장 모습. (사진제공: 진주시) ⓒ천지일보 2020.9.23

오는 12일 설 당일 적용

[천지일보 진주=최혜인 기자] 진주시가 설 명절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의 주차 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모든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이번 연휴 타지 이동을 자제해야 하는 시민들의 어려움을 고려하고 침체한 상권 활성화를 돕기 위해 공영주차장 무료개방을 결정했다.

대상은 시에서 유료로 운영 중인 노상 공영주차장 48개소와 노외 6개소,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4개소, 진주성 주차장 등이다.

무료개방은 오는 12일 설 명절 당일 하루이며 주차장 이용자는 요금 전부를 면제받을 수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무료 개방일에는 주차관리원이 없이 운영되므로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주차질서 지키기와 시설물 보호 등에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