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형대표체제, 정당임을 부정하는 집단으로 전락"

(서울=연합뉴스) 한나라당 정몽준 전 대표는 1일 "우리는 최선으로 가야 하는데 최악의 상황으로 가는게 아닌지 심히 걱정"이라고 말했다.

정 전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중진회의에 참석, "한나라당은 18대 국회를 시작하며 관리형 대표체제라는 이름을 얻었는데, (대통령) 임기 후반에도 이런 이름을 듣는다면 스스로 정당임을 부정하는 집단으로 전락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7월 전대에 내년 대통령 선거 후보로 예상되는 분이 모두 나왔으면 좋겠다고 한 건 이제야말로 당을 책임지고 운영할 사람이 필요하다는 뜻"이라고 덧붙였다.

이는 당 비상대책위의 당권ㆍ대권 분리 결정에 대한 불만을 피력한 것으로 해석된다.

그는 그러면서 "민주당과 한나라당의 지지율이 역전됐다고 하고 최근 여론조사에서는 박근혜 전 대표를 (민주당) 손학규 대표가 오차 범위 내로 따라왔다고 한다. 이대로 가면 역전될 수 있다는 경고"라며 "어떻게 해야 현 상황을 타개하고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지 고민하고 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한나라당의 가장 큰 문제는 패배주의 만연으로, 당의 가치가 잘못된게 아니라 그동안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한게 문제"라면서 "원내대표와 정책위의장이 주요 정책에 대해 충분한 협의가 없는 것으로 비쳐 걱정"이라고 지적했다.

정 전 대표는 3일 오후 미국으로 출국, 로스앤젤레스 월셔그랜드호텔에서 열리는 `미주한인 정치컨퍼런스'에서 특강을 한 뒤 LA와 샌프란시스코에서도 차례로 강연을 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