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편의성과 보안성을 갖춘 인공지능(AI) 기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8월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 ‘신한 마이리포트’ 운영 노하우와 빅데이터·디지털 역량을 기반으로 ‘AI 기반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오는 8월에 새롭게 출시한다.

오는 8월 4일부터는 마이데이터 사업자가 외부에서 고객의 금융정보를 취합하는 과정에서 표준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표준 API) 방식을 적용해 개인정보보안이 강화된다.

현재 핀테크 업계가 정보 취합에 주로 사용하는 스크래핑 기술은 고객의 포괄적 동의를 근거로 외부 기관에서 고객의 데이터를 무차별적으로 ‘긁어오는’ 방식이다.

개인 민감정보가 과도하게 추출되거나 스크래핑을 차단한 기관으로부터는 정보 취득이 제한된다는 단점이 있다.

신한카드는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에게도 일상 속 소비 관리와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신용관리 도우미 등 다양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AI 기반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고객의 손 안에서 신한페이판 애플리케이션(앱) 하나로 토탈 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개인별 비금융 혜택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또 사회·환경지배구조(ESG) 전략과 연계해 청소년 대상 마이데이터 금융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자사가 추구하는 마이데이터의 핵심 가치인 ‘오너십·연결·확장’을 통해 금융 데이터 생태계가 진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