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강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오는 9월 말부터 ‘보이스피싱 피해 구제 특별법’이 시행되는 데 앞서 금융회사가 피해예방을 할 수 있게 지도하는 한편 신속한 대처를 위한 제도적인 지원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금융당국은 카드론 대출 과정에서 본인 확인 절차를 강화하고 은행 임직원·청원경찰 등이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에 적극 나서도록 할 방침이다.

필립스 헤어드라이어 31만 개 자발적 리콜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은 (주)필립스전자가 자사의 ‘접이식 헤어드라이어’ 제품 중 일부에 대해 소비자의 안전 확보 차원에서 자발적 리콜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리콜대상 제품은 지난 2008년 3월부터 올해 2월 사이에 생산한 접이식 헤어드라이어 3개 모델로 약 31만 2000여 개다.

지경부, 산업자원협력실 신설 등 조직개편
지식경제부가 산업자원협력실 신설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조직개편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지경부는 이번 조직 개편이 산업자원협력의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지경부는 종전 통상협력정책관을 1급 단위로 확대하고 주력시장협력관을 4과로, 전략시장협력관을 3과 1팀으로 확대 개편했다.

택지개발지구 중소형 비율 60→70%로 확대
국토해양부는 지난 5월 1일 발표된 ‘건설경기 연착륙 및 주택 공급 활성화 방안’의 후속조치로 ‘택지개발업무처리지침 개정안’을 마련해 3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신규로 공급하는 공공택지의 공동주택용지 중 전용면적 85㎡이하 중소형 공급 비율이 현행 60% 이상에서 70% 이상으로 상향 조정된다.

재정부 ‘국가 R&D기관 채용정보박람회’ 대전서 개최
기획재정부는 지식경제부ㆍ 대전광역시와 공동으로 이달 1~2일 양일간 대전시 유성구 컨벤션센터에서 국가연구개발(R&D)기관 채용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ㆍ한국원자력연구원 등 20개 공공기관과 대덕특구 내 기관 20여 개 등이 참여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