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미 정의당 비상대책회의 공동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1차 비상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강은미 정의당 비상대책회의 공동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1차 비상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성평등 조직문화 개선책 발표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정의당이 김종철 전 대표의 성추행 사건의 수습 조치로 4월 재보궐선거 후보를 내지 말아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 28일 “공천을 하는 게 쉽지 않다”고 밝혔다.

정의당 젠더인권본부장인 배복주 부대표는 CBS라디오 인터뷰에서 “이번 선거가 미투선거라고 하는 상황에서 저희 대표 성추행 사안으로 인해 우리 당에서도 젠더문제가 고민이 됐다. 그렇기 때문에 공천을 하는 게 쉽지는 않다”고 말했다.

배 부대표는 “지도부 총사퇴 가능성까지 열어 놓고 마무리를 하려고 한다”며 “현재는 비상대책회의로 전환해서 대표단과 의원단이 함께 대응을 하고 있고, 토요일로 예정된 최고의사결정기구인 전국위원회에서 의결을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정의당 성평등조직문화개선대책TF(태스크포스)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성평등 조직문화 개선방안 1차 대책을 발표했다.

정의당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전담팀을 구성,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해 전 당원을 대상으로 조직문화에 대한 인식과 실태조사를 한다.

아울러 접수된 2차 피해 사례를 검토해 엄중하게 대처하고, 2차 피해 가이드라인을 배포해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나아가 당내 젠더폭력 대응시스템을 개선하는데, 상담 창구와 신고 핫라인을 개설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