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대전·충남·세종지역에 내일(28일) 낮부터 강풍에 많은 눈이 내리겠다. ⓒ천지일보 2021.1.27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대전·충남·세종지역에 내일(28일) 낮부터 강풍에 많은 눈이 내리겠다. ⓒ천지일보 2021.1.27

[천지일보=김지현 기자] 대전·충남·세종지역에 내일(28일) 낮부터 강풍에 많은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북쪽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내일 낮부터 모레(29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특히 충남서해안과 고지대에서는 바람이 45~65km/h(12~18m/s), 최대순간풍속 90km/h(25m/s) 이상,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25~50km/h(7~14m/s), 최대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임시 선별진료소와 천막, 옥외 간판,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며 “옥외 낙하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보행자 안전사고에도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내일 중국 발해만 부근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낮에 충남권 대부분 지역에 돌풍과 함께 비 또는 눈이 오겠다.

이번에는 진눈깨비로 내리다가 기온이 떨어지며 눈으로 내리는 곳이 많겠고 같은 지역 내에서도 고도에 따라 적설의 차이가 있겠다.

내일 내리는 눈은 지속시간이 짧겠으나 강하게 내리면서 가시거리가 매우 짧아지고 노면이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며, 짧은 시간에 많은 눈이 쌓일 가능성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특히 내일(28일) 오후부터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내린 눈이 얼어 빙판길이 되는 곳이 많겠으니 보행자 안전과 퇴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