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1.27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1.27 

”한치 앞도 내다보지 못하는 정권”

”국민의힘, 고강도 쇄신하고 있다”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란은 정부 무능과 늑장대처, 방역의 정치화 등 총체적 관리 부실이 낳은 인재”라며 문재인 정부를 맹폭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진행된 신년기자회견에서 “국민의 생명과 인권을 등한시하는 문재인 정부의 민낯이 곳곳에서 드러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부·여당은 방역을 더 이상 정치적 홍보 수단으로 변질시키지 말고 실질적인 코로나 대응과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백신 접종계획 등 방역 정보를 가감 없이 투명하게 공개할 것을 촉구했다.

이어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에 따라 피해가 급증하면서 중산층이 무너지고 있다”면서 “대통령이 책임지고 결단해 서민들의 생계와 생존을 위해 과감한 손실보전에 나서주길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정부의 부동산 대책과 관련해서는 “그동안 정부는 부동산 대책을 스물네번이나 내놨지만 한 번도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며 “오히려 각종 부작용이 발생하면서 부동산 시장의 근간이 무너지고 대혼란을 초래했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부동산 대란은 부동산 정책 실패에서 기인한 만큼 정책기조를 대대적으로 전환하길 바란다”며 “국민의힘은 양도소득세 중과제도를 폐지해 부동산 거래에 대한 세 부담을 완화하고 주거 사다리 복원 등 주거 안정을 위한 종합대책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북한이 ICBM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진단하며 외교‧안보 정책의 수정을 요구했다.

그는 “대한민국은 문재인 정부의 잘못된 외교안보정책으로 냄비 속의 개구리와 같은 위기에 놓였다”며 “귀순 북한 선원 북송, 우리 국민 피살사건, 대북전단금지법 등 국제사회는 문재인 정부의 인권 인식과 태도를 비판하고 있고, 새롭게 정립되는 국제관계 속에서 외톨이 신세로 전락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미국 바이든 행정부 출범을 계기로 한미동맹을 정상 궤도로 복원하고 새로운 국제관계 전략 수립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며 “미국이 주도하는 안보협의체인 쿼트 플러스 참여 문제를 전향적으로 검토함은 물론 한미일 삼각공조 복원에도 힘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1.27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1.27

김 위원장은 “국민의힘은 강도 높은 당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며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재집권 토대를 마련하겠다”고도 했다.

이어 “한치 앞도 내다보지 못하는 무능한 정부에 국가와 국민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면서 “정상적 국가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고 모든 분야를 정치가 뒤덮어 비상식적으로 돌아간다”고 맹폭했다.

김 위원장은 국가 의료위기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범국가 민관합동 긴급의료위원회의 설치를 제안하기도 했다. 그는 “이 위원회를 통해 위중자의 효과적 관리와 사망자 감소 방안, 백신 접종을 위한 세부적인 지침 마련 등 코로나 대응 종합대책을 관계 전문가들과의 협력을 통해 조속히 마련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 정부가 추진한 소득주도성장을 포함한 소위 네 바퀴 성장론 중 어느 것 하나라도 성과를 낸 것이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경제정책 기조를 바꾸지 않고서는 현재의 경제 위기를 극복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급격한 산업구조와 소비구조 변화에 적응하려는 경제주체들의 노력을 정부가 적극 지원해야 한다”며 “기반시설 구축과 오프라인 중심인 현 제도의 개편, 기업의 진입과 퇴출을 어렵게 하는 각종 규제개혁, 종사자들의 이동과 소득을 지원하는 사회안전망 재편에 힘써야 한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