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이 25일 오후 3시 LG헬로비전 나라방송 스튜디오에서 지역 밀착 토크쇼 ‘헬로 이슈토크’에 출연해 ‘2020년 주요 성 및 2021년 새해 주요사업’의 방향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21.1.25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25일 오후 3시 LG헬로비전 나라방송 스튜디오에서 지역 밀착 토크쇼 ‘헬로 이슈토크’에 출연해 ‘2020년 주요 성과 및 2021년 새해 주요사업’의 방향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21.1.25

지역 밀착 토크쇼, 신년대담

‘2020년 주요 성과·2021년 시정 방향’ 밝혀

대한민국 K-콘텐츠

대형 물류단지 체결

무장애 숲길 조성

도봉면허시험장 이전

[천지일보 의정부=송미라 기자]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25일 “복합문화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고 다짐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날 오후 3시 LG헬로비전 나라방송 스튜디오에서 지역 밀착 토크쇼 ‘헬로 이슈토크’에 출연해 이같이 말했다.

이날 방송에서 안 시장은 지난 한 해 의정부가 이뤄낸 다양한 성과와 2021년 새해 추진하는 주요사업 방향을 소개했다.

안 시장은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시는 지난해 1월 28일 시장을 본부장으로 의정부시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했다”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모든 행정력과 역량을 집결해 24시간 비상방역체계를 가동했다”고 밝혔다.

이어 “상황 발생에 따른 긴급방역대책회의를 수시로 개최하고 각종 시설별 방역지침 준수를 위한 현장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코로나19로 인한 침체된 경기를 살리기 위해 전 시민을 대상으로 경기도 및 의정부시 재난기본소득과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Refresh 의정부뉴딜’ 사업을 통해 전국 최대 규모의 일자리를 창출했다”고 설명했다.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은 어떠냐는 기자의 질문에 안 시장은 “의정부 100년 먹거리 조성을 위한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은 2022년 8월 준공이 목표”라며 “현재 토공, 교량공, 방음벽 설치 등 부지조성공사가 34%의 공정률로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부지조성공사가 완료되면 케이팝(K-POP)공연장 및 다양한 문화 콘텐츠 제작과 송출을 위한 스튜디오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콘텐츠 문화관광시설이 입지할 예정”이라며 “올해부터는 개별 건축물 착공으로 조기에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그는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 개발로 4만명의 일자리 창출과 1조 700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미반환 캠프 스탠리와 캠프 레드클라우드 개발 방향은 어떠하냐는 질문에 안 시장은 “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의정부시 지역발전 및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민간기업과의 상호협력(대형 E-Commerce Cluster)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시는 정부정책에 따라 대형 E-Commerce Cluster 물류단지 부지로 선정된 미반환공여지에 대해 물류센터 조성과 기존에 추진했던 개발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The G&B City 프로젝트’에 대해선 “올해도 생태하천을 복원하고 노약자와 장애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 숲길 조성’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규모 조림사업과 유니버설디자인 도입 등으로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어 “혁신교육지구 시즌Ⅲ사업은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해 혁신교육생태계 강화 및 마을교육공동체 정착을 위해 사업의 참여 주체를 확대했다”며 “청소년재단, 평생학습원 등이 협업해 혁신교육지구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교육협력센터의 기능을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봉면허시험장 의정부 추진에 대해선 안 시장은 “도봉면허시험장 이전사업은 현행 제도 안에서 개발제한구역을 해제해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서울시가 의정부시에 제공하는 상생발전 지원(500억원)을 통해 장암동 상·하촌 마을 일원의 주민편익시설을 확충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의 초석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서울 동북부와 경기북부 지역 주민이 이용하는 도봉면허시험장이 입지할 경우 연간 약 43만명의 시설이용 방문자 등 유동인구 증가로 주변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강조했다.

안 시장은 “존경하는 46만 의정부시민 여러분 시정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많은 협조와 지지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코로나19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를 비롯한 방역수칙을 적극 실천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안 시장은 “어려운 코로나19에 직면해 정부방역대책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46만 의정부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신축년 흰 소띠 해 즐겁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고 알차고 건강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린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