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상호금융 ‘NH콕뱅크’ 700만 기원 이벤트 실시. (제공: 농협상호금융) ⓒ천지일보 2021.1.25
농협상호금융 ‘NH콕뱅크’ 700만 기원 이벤트 실시. (제공: 농협상호금융) ⓒ천지일보 2021.1.28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상호금융이 모바일 플랫폼 ‘NH콕뱅크’의 700만 고객 달성을 기원하는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내달 28일까지 ‘NH콕뱅크’ 앱 내 퀴즈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700명에게 의류관리기·공기청정기·모바일 쿠폰 등을 증정한다. 또한 700만 번째 가입한 고객에게는 의류관리기를 특별 제공한다.

‘NH콕뱅크’는 쉽고 편리한 금융거래를 위해 지난 2016년 7월 농협상호금융이 선보인 간편뱅킹 앱이다. 출시 3년 10개월 만에 간편뱅킹 앱 중 최초로 600만 가입자를 달성했으며, 현재 700만 고객을 눈앞에 두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부터 하나의 앱으로 다른 금융기관의 계좌를 이용할 수 있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지난 21일에는 개인 데이터와 공공정보를 결합해 ▲복지·정책자금 ▲건강정보 ▲부동산 정보 ▲귀농·귀촌정보 등 다양한 개인 관심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MY콕’ 서비스도 시작했다.

나아가 ‘NH콕뱅크’는 금융상품 판매 확대를 위해 금융상품몰을 개선하고 행동패턴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도입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본인인증 및 전자서명 수단을 확대해 고객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마이데이터 시스템을 활용해 자산관리 서비스도 강화할 예정이다.

이재식 농협상호금융 대표이사는 “NH콕뱅크에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일의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