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가 아태지역 우수 고용주 인증 획득 후 프라빈 우파디예 한국필립모리스 피플앤컬쳐 총괄전무(좌),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 (우)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가 아태지역 우수 고용주 인증 획득 후 프라빈 우파디예 한국필립모리스 피플앤컬쳐 총괄전무(좌),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 (우)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한국필립모리스)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한국필립모리스㈜가 우수고용협회로부터 2년 연속 ‘우수 고용주 인증(Top Employer Certification)’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한국과 더불어 아시아에서의 우수 고용주(Top Employer South Korea, Top Employer Asia Pacific)로 함께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이번에 인증을 준 TEI는 세계 각국의 우수한 고용주를 검증하는 글로벌 기관이다. 이 기관이 부여하는 TEC 인증은 더 나은 업무 환경을 구현하는 데 있어 지속적인 헌신을 보여준 기업에게 주어지는 국제 공인이다.

인증 절차에서는 ▲조직의 인사 전략 ▲인력 수급 계획 ▲인재의 채용 ▲직원들의 교육과 능력개발 ▲공정한 성과 평가 ▲리더십 트레이닝 ▲선진적인 내부 승계 ▲합리적인 급여와 보상을 심사했다.

이와 함께 ▲문화 영역에 대한 전략 수립과 정책 ▲경영진의 기여도 ▲실질적 관행과 평가방법 ▲회사가 활용하고 있는 테크놀로지 등 다양한 항목도 심사에 고려됐다. 해당 항목들은 사실상 회사의 경영 전반에 대한 평가로 특히 ‘사람 중심’의 인사 철학 및 제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프라빈 우파디예 한국필립모리스 피플앤컬쳐(People & Culture) 총괄 전무는 “한국필립모리스는 인재를 확보·개발·유지하고 우수한 기업 문화를 만들려고 한다”며 “직원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 직원들이 우리 비즈니스를 성장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을 통해 인정받은 한국필립모리스의 기업문화와 인재중심 경영은 앞으로 회사의 실적과 비전을 뒷받침 하는 든든한 기반이자 가장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흡연을 지속하고자 하는 성인 흡연자에게 더 나은 대안인 비연소 제품은 유해물질의 발생이 일반담배 대비 평균 약 95% 감소한 제품으로 우리 회사 혁신의 원동력이다”며 “이보다 더 중요한 점은 과학, 영업, 제조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전문성을 보유한 인재들이 한 팀으로 협업한 것이 우리 회사가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을 만들어 낸 배경이 됐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