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시민들이 우산을 쓴 채 출근길을 서두르고 있다. ⓒ천지일보 DB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시민들이 우산을 쓴 채 출근길을 서두르고 있다. ⓒ천지일보 DB

[천지일보=이수정 기자] 주말인 23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강원산지에 매우 많은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으며 남부지방과 제주도에도 비가 내린 후 밤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전남남부와 경남권, 제주도는 내일 새벽까지 이어지겠다. 이날 오후 강원영서와 충청남부에도 곳에 따라 산발적인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24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강원중·남부 동해안과 제주도가 20~60㎜, 전남권, 경남권해안, 강원영동, 경북북동산지, 경북동해안이 10~40㎜, 경남권 전북남부, 경북권 내륙이 5㎜ 내외다.

강원 산지는 눈이 5~20㎝가량 내리겠으며 일부 지역은 30㎝ 이상 쌓이는 곳도 있겠다. 그 외 경북북동산지는 3~8㎝, 강원북부동행안은 1~5㎝의 눈이 내리겠다.

낮 최고기온은 4~14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되나 충남·전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으로 전망된다.

24일에도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경북북동산지와 경북동해안은 아침까지, 강원영동은 오후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