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e_pic[도쿄=AP/뉴시스]일본 내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증가하면서 도쿄 올림픽 개최 중단에 대한 요구가 커지는 가운데 13일 발표된 한 여론조사 결과 일본 국민의 16%만이 올림픽을 예정대로 '개최해야 한다'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국내조직위원회는 올림픽의 재차 연기는 불가능하며, 취소나 강행만이 유일한 선택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12월 1일 도쿄의 오다이바 해상에 떠 있는 오륜 마크 모습.
[도쿄=AP/뉴시스]일본 내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증가하면서 도쿄 올림픽 개최 중단에 대한 요구가 커지는 가운데 13일 발표된 한 여론조사 결과 일본 국민의 16%만이 올림픽을 예정대로 '개최해야 한다'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국내조직위원회는 올림픽의 재차 연기는 불가능하며, 취소나 강행만이 유일한 선택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12월 1일 도쿄의 오다이바 해상에 떠 있는 오륜 마크 모습.

[천지일보=이솜 기자] 일본 정부가 올해 7월 예정이었던 도쿄올림픽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취소하기로 결론을 내렸다고 영국 일간 더 타임스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타임스는 여당 고위관계자들을 인용해 일본 정부는 현재 2032년 도쿄올림픽 개최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 소식통은 “누구도 먼저 그렇게 말하고 싶어 하지 않지만 (올 여름 올림픽 개최가) 너무 어렵다는 게 일치된 의견”이라고 밝혔다.

최근 일본 국민 약 80%가 올 여름 올림픽 개최를 희망하지 않는다는 여론조사가 나왔는데, 선수들의 유입이 코로나19를 더욱 확산시킬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앞서 주최 측과 일본 정부는 오는 7월 23일 개막 예정인 올림픽 준비를 강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도 이날 교도통신 인터뷰에서 올림픽 개최에 대한 의지를 재확인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