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구미=송하나 기자]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경북도지회가 21일 오후 2시에 구미시청 앞에서 유흥업소 집합금지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진 가운데 호소문을 구미시 관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1.1.22
[천지일보 구미=송하나 기자]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경북도지회가 21일 오후 2시에 구미시청 앞에서 유흥업소 집합금지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진 가운데 호소문을 구미시 관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1.1.22

“차별 집합금지 철회해야”

뿔난 업주들 삭발식 단행

[천지일보 구미=송하나 기자]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경북도지회가 21일 구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유흥업소 집합금지에 대한 중단조치를 촉구했다.

경북지회는 지난 주말 방역당국의 유흥업소를 제외한 집합금지 해제 결정에 대해 “지난해 코로나19 대확산 위기상황에서 정부 시책에 순응한다는 마음으로 고통을 감내해 왔다”며 “8개월간 영업을 못 한 유흥업소들은 사형선고를 받았다. 더는 참을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업주·종사자·가족들의 통장 잔고가 바닥난 지 오래고 카드 돌려막기도 불가능한 지경이다. 임대료, 대출 원리금 상환은 꿈도 꾸지 못한다”며 “재난지원 차원의 생계용 대출도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하소연했다.

이날 지회 회원들은 ‘유흥주점만 굶겨 죽이는 차별정책 철회하라’는 현수막을 걸고 “생존권을 보장하라”고 외쳤다.

이들 점주들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식당은 괜찮고 술집에서만 전염되는 것인가”라고 물으며 “유흥주점이 노래연습장보다 시설·손님 면에서 오히려 규모가 작은데 노래연습장 영업을 허용하는 건 차별”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접객업소 간 형평성이 보장되지 않는 방역대책에 어떤 국민도 신뢰하며 동의할 수 없다. 유흥주점의 영업을 허용해달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삭발식 단행에 이어 구미시에 건의문을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구미 유흥주점 업주들은 21일부터 대책이 마련될 때까지 처벌을 감수하고라도 영업을 강행할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