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로 보는 우리 농산물 이야기 ‘감’포스터. (제공: 농협 농업박물관) ⓒ천지일보 2021.1.20
역사로 보는 우리 농산물 이야기 ‘감’포스터. (제공: 농협 농업박물관) ⓒ천지일보 2021.1.25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농업박물관이 이달 19일부터 오는 5월 30일까지 ‘역사로 보는 우리 농산물 이야기, <감> ‘특별전을 개최한다.

비대면 관람을 희망하는 경우 농업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VR 서비스를 통해서도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역사로 보는 우리 농산물 이야기를 통해 식용뿐 아니라 건강식품으로 유용한 과일인 감을 재조명하고 감 소비 촉진 및 농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코자 마련됐다. 전시내용은 ▲1부 역사 속 감이야기 ▲2부 감과 감나무 ▲3부 오늘날의 감 등 총 3부로 구성되며 감으로 만든 다양한 먹거리 및 가공제품도 전시한다.

전시실에는 감 관련 속담을 퀴즈로 맞히는 코너가 설치돼 있으며 감전시 홍보창을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돼 있다. 또한 내달 2~7일 기간 중에는 초등생을 대상으로 새해소망 담은 ‘곶감 장식 만들기’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농업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