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농업박물관, 역사로 보는 우리농산물 이야기 ‘감’ 특별전 개최
농협 농업박물관, 역사로 보는 우리농산물 이야기 ‘감’ 특별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로 보는 우리 농산물 이야기 ‘감’포스터. (제공: 농협 농업박물관) ⓒ천지일보 2021.1.20
역사로 보는 우리 농산물 이야기 ‘감’포스터. (제공: 농협 농업박물관) ⓒ천지일보 2021.1.25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농업박물관이 이달 19일부터 오는 5월 30일까지 ‘역사로 보는 우리 농산물 이야기, <감> ‘특별전을 개최한다.

비대면 관람을 희망하는 경우 농업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VR 서비스를 통해서도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역사로 보는 우리 농산물 이야기를 통해 식용뿐 아니라 건강식품으로 유용한 과일인 감을 재조명하고 감 소비 촉진 및 농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코자 마련됐다. 전시내용은 ▲1부 역사 속 감이야기 ▲2부 감과 감나무 ▲3부 오늘날의 감 등 총 3부로 구성되며 감으로 만든 다양한 먹거리 및 가공제품도 전시한다.

전시실에는 감 관련 속담을 퀴즈로 맞히는 코너가 설치돼 있으며 감전시 홍보창을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돼 있다. 또한 내달 2~7일 기간 중에는 초등생을 대상으로 새해소망 담은 ‘곶감 장식 만들기’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농업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